지난 5월 23일, 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세일즈포스 라이브 코리아 2023(Salesforce Live Korea)에 다녀왔습니다!
작년 샌프란시스코에서 경험한 Dreamforce 2022 보다는 서울에 맞는 작은 규모의 행사였지만, 세일즈포스답게 캐주얼하고 알찬 구성이 지난 Dreamforce를 떠올리게 하는 듯했습니다. :)
여러 세션이 있었는데, 그중 저는 Trailblazer 세션과 LG CNS에서 발표한 그룹사 BP 사례가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! 아무래도 제가 CNS에서 담당 중인 프로젝트이기도 해서인지, 자부심이 느껴지는 세션이었던 것 같습니다.😇
미국에서는 주로 글로벌 선진사 BP 사례를 듣고 디베이트 할 수 있었는데요, 국내 대표 기업들의 사례를 보다 보니 더 와닿고 앞으로 한국에서의 세일즈포스를 활용한 사업의 확장성과 좋은 기회들이 기대되었습니다. 게다가 모든 세션이 영어가 아니었다는 점이 참 좋더라고요.🤭
알아갈수록 무궁무진한 확장성을 보여주는 세일즈포스의 CRM 인 것 같습니다. 좋은 경험이었던 것 같아요!
혹시 참관을 못하였거나, 지난 세션을 보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온라인 웨비나 다시보기를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.
그리고 지난 세션에서 들었던 내용을 정리하여 글을 엮어보았습니다. 세션 영상을 다시보기 전에, 아래 글의 내용도 참고해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📌 관련 글 목차